3D 맥스 Chaos Phoenix(피닉스) 플러그인 시뮬레이션 간단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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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 Chaos Phoenix(피닉스) 플러그인 시뮬레이션 간단 사용법

1)유닛 설정(System Units Setup)에서 유닛 스케일을 설정합니다(centimeters)

 

2)렌더러를 브이레이(V-Ray)로 설정합니다. 

 

3)씬에 브이레이 조명을 추가합니다( Dome Light)

 

4)씬에 소스 오브젝트로써 폴리곤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5)상단의 피닉스 도구모음에서 다양한 종류의 유체 시뮬레이션 프리셋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소스 오브젝트(sphere)를 선택하고 프리셋중 하나를 클릭합니다(water)

 

7)씬에 PhoenixFDLiquid001 오브젝트와 LiquidSrc001 오브젝트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PhoenixFDLiquid001 오브젝트(Object)

8)유체의 움직임과 특성을 설정하고 시뮬레이션을 제어하는 오브젝트입니다.

 

LiquidSrc001 오브젝트(PhoenixSource)

9)유체의 발생을 제어하는 오브젝트입니다. 유체의 소스 오브젝트를 설정하고 초기 상태와 동작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10)상단의 피닉스 도구 모음에서 시뮬레이션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유체 시뮬레이션을 실행합니다.

 

11)일시정지 또는 중지 버튼을 클릭해서 시뮬레이션을 멈출수있습니다.

 

12)액체의 재질을 설정하고 오브젝트에 할당합니다.

 

13)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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