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자식 오브젝트 컴포넌트 가져오기(GetComponentInChildren함수)
다수의 자식 오브젝트가 존재하는 경우 특정한 타입의 컴포넌트를 가지는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를 가져오기
1)다수의 자식 오브젝트(child)를 가지는 부모 오브젝트(parent)를 준비합니다. 한 개의 자식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2)새로운 스크립트에서 GetComponentInChildren함수를 사용하여 자식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를 가져오고 게임오브젝트의 이름을 출력합니다.
3)스크립트를 부모 오브젝트에 추가합니다.
4)게임을 시작하면 다수의 자식 오브젝트중에서 특정한 타입의 컴포넌트(Rigidbody)를 가진 게임오브젝트의 이름을 출력합니다(해당 컴포넌트를 가지는 자식 오브젝트가 두개이상이면 인덱스가 가장 작은 자식오브젝트의 컴포넌트를 반환)
5)다수의 자식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특정한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6)특정한 컴포넌트를 가지는 자식오브젝트가 다수 존재하는 경우 GetComponentsInChildren 함수를 사용하여 컴포넌트의 배열을 가져오기합니다.
7)게임을 시작하면 특정한 컴포넌트를 가지는 다수의 자식 오브젝트 이름을 출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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