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UI 마우스 클릭 이벤트 사용하기(IPointerClickHandler, OnPointerClick)
IPointerClickHandler, OnPointerClick를 사용한 마우스 클릭 이벤트 감지
1)씬에 UI 게임오브젝트를 추가하고 구성합니다(Canvas, Panel)
UI 마우스 클릭 이벤트 감지를 사용하려면 씬에 이벤트 시스템이 존재해야합니다(EventSystem)
2)캔버스(Canvas) 오브젝트에 Graphic Raycaster 컴포넌트가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래픽 레이캐스터에서 후면 그래픽 레이캐스트를 사용할지 설정하고(Ignore Reversed Graphics) 레이캐스트 차단 마스크를 설정합니다(Blocking Mask)
3)클릭 이벤트를 사용할 UI 게임오브젝트의 컴포넌트에서 raycast target 속성에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4)OnPointerClick 콜백을 수신하여 클릭 입력을 감지하려면 해당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서 EventSystems 네임스페이스를 추가하고 인터페이스(IPointerClickHandler) 상속 및 함수(OnPointerClick)를 구현합니다.
5)OnPointerClick 함수에서 클릭 이벤트에 대하여 실행할 코드를 작성합니다.
6)게임 플레이에서 UI 게임오브젝트의 클릭 이벤트가 발생하면 함수를 호출합니다.
OnPointerClick
https://docs.unity3d.com/2019.1/Documentation/ScriptReference/UI.Button.OnPointerClick.html
OnPointerDown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UI.Selectable.OnPointerDown.html
OnPointerUp
https://docs.unity3d.com/2018.3/Documentation/ScriptReference/UI.Selectable.OnPointerUp.html
https://docs.unity3d.com/2019.1/Documentation/ScriptReference/EventSystems.IPointerEnterHandle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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