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캐릭터 크리에이터(Character Creator) - conform 기능을 사용하여 리깅한 의상 수정하기
Conform 기능을 사용하여 메시가 서로 관통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Character Creator 4)
1)캐릭터 모델과 리깅한 의상의 메시가 서로 관통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씬에서 의상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3)modify 패널의 Attribute 탭에서 conform을 선택합니다.
4)Iteration, Subdivision Level, Margin 값을 설정하고 Calculate Collision을 클릭합니다.
5)메시를 위로 밀어 올리고 관통 문제가 해결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Calculate Collision를 반복적으로 클릭하여 관통 문제를 해결합니다.
반응형
'제작도구 > 캐릭터크리에이터(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릭터 크리에이터(Character Creator) - 의상 레이어 충돌 순서 설정하기(cloth layer collision order) (0) | 2023.08.15 |
---|---|
캐릭터 크리에이터(Character Creator) - 리깅한 의상 메시 수정하기(edit mesh) (0) | 2023.08.15 |
캐릭터 크리에이터(Character Creator) - 리깅한 의상 수정하기(스킨 가중치 skin weights 설정) (0) | 2023.08.14 |
캐릭터 크리에이터(Character Creator) - 캐릭터 모델에 사용자 정의 3D 의상을 리깅하기 (0) | 2023.08.14 |
캐릭터 크리에이터(Character Creator) - 재질 양면 설정하기(2 - sided) (0) | 2023.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