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가상현실 프로젝트 반응 레이어 설정(XR interaction toolk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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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가상현실 프로젝트 반응 레이어 설정(XR interaction toolkit)

(유니티 버전 2021.3.6f1)

1)씬에 XR Origin 게임 오브젝트와 왼손 및 오른손 컨트롤러에 반응할 게임 오브젝트(Bow, Quiver)를 준비합니다

 

2)프로젝트의 에셋(Assets)에서 XRI의 InteractionLayerSettings을 선택합니다.

 

3)왼손 및 오른손 컨트롤러에 사용할 반응 레이어 이름을 입력합니다(left, right)

 

4)왼손 및 오른손 컨트롤러의 Interaction Lyaer Mask를 설정합니다. 

XR Origin의 하위에서 LeftHand Controller(Right Controller)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하고 XRDirectInteractor 컴포넌트의 Interaction Layer Mask에서 반응 레이어를 선택합니다(left, right)

 

5)왼손에 반응할 게임 오브젝트에 사용자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XRGrabInteractable 클래스의 파생 클래스(Bow) 로 설정합니다.

 

6)XRGrabInteractable 클래스로부터 상속된 속성 Interaction Lyaer Mask에서 반응 레이어를 선택합니다(left)

 

7)게임오브젝트(Bow)에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콜라이더의 크기와 위치를 설정합니다.

 

8)같은 방법으로 오른손에 반응할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Quiver)를 추가하고 Interaction Layer Mask에서 반응 레이어를 설정합니다(right) 게임오브젝트(Quiver)에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콜라이더의 크기와 위치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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