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메타 퀘스트 가상현실 게임 개발 준비1 - 유니티와 메타 퀘스트 헤드셋 환경설정
Environment and Headset Setup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env-device-setup/#set-up
시스템 요구사항 확인
호환되는 메타 장치 - Meta Quest 2, Meta Quest Pro, Meta Quest 3
윈도우 최소 요구사항 - Windows 10 (64비트)
유니티 최소 요구사항 - 유니티 버전 2021 LTS
메타 헤드셋 세팅
1-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오큘러스 모바일 앱 다운로드
2-개발자 계정 자격증명(developer account credentials)으로 헤드셋에 로그인(인앱 지시를 진행)
3-헤드셋 페어링
4-헤드셋을 착용하고 세팅을 완료
유니티 에디터 설치
유니티 버전 최소 요구사항 2021 LTS
안드로이드 빌드 및 실행을 위한 추가 모듈 설치(Android Build Support module) - Android Software Development Kit (SDK) Native Development Kit (NDK), OpenJDK
헤드셋에서 앱을 테스트 및 디버깅하기 위한 세팅
기본적으로 USB 케이블(USB-C)을 통해 헤드셋을 연결(또는 ADB, 메타 퀘스트 개발자 허브)
USB를 통한 테스트 연결
1-메타 퀘스트 모바일 앱에서 개발자 모드 활성화
2-USB-C 케이블을 사용하여 헤드셋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헤드셋을 착용한후 설정>시스템>개발자에서(settings>system>developer) custom setting과 MTP notification을 활성화
3-USB 디버깅을 허용할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이 컴퓨터에서 항상 허용을 클릭합니다.
4-유니티 빌드설정에서 대상 플래폼이 안드로이드인것을 확인하고 run devive 목록에서 오큘러스 장치를 확인(refresh를 클릭하여 새로고침)
Meta Quest Developer Hub(MQDH)를 사용하여 테스트 및 디버깅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quickstart-mqdh/
Android Debug Bridge (ADB)를 사용하여 테스트 및 디버깅
안드로이드 앱에 대한 고급 수준 테스트 및 디버깅을 수행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SDK 도구를 설치되어있으면 /Android/SDK/platform-tools/ 폴더에 위치
https://developer.android.com/tools/adb?hl=ko
메타 퀘스트 링크를 사용하여 연결
유니티 에디터에서 직접 앱을 실행하고 테스트(앱을 빌드하여 헤드셋에 배포하지않아도된다)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link/
메타 퀘스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의 이해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gloss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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