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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사용되지않는 에셋 메모리 해제 (Resources.UnloadUnusedAssets, 메모리 누수 관련)
Resources.UnloadUnusedAssets 함수를 사용하여 유니티에서 사용되지않는 에셋을 언로드할수있습니다.
전체 게임오브젝트 계층(스크립트 컴포넌트를 포함)을 탐색하여 에셋에 도달하지못하면 해당 에셋은 사용되지않는것으로 간주됩니다. 현재 씬이나 게임에서 더 이상 참조되지 않는 리소스들을 명시적으로 해제하여 메모리 누수를 방지하기위해 사용할수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esources.UnloadUnusedAssets.html
스크립트 실행 스택은 검사되지않습니다. 따라서 스크립트의 스택 내에서 참조되는 에셋(Asset referenced only from within the script stack)만 언로드됩니다.
스크립트 실행 스택(Script execution stack)은 스크립트에서 코드가 실행되면서 호출된 함수와 해당 함수 내에서 처리되는 변수 또는 객체들이 쌓이는 스택 구조를 의미합니다.
특정 에셋이 오직 스크립트 스택에서만 참조되는 경우. 다른 게임 오브젝트나 컴포넌트에서 참조되지 않고 스크립트 실행 중에만 임시로 사용되는 에셋은 언로드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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