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D 맥스에서 단면 애니메이션(Section) 만들기(슬라이스 Slice와 캡 홀 Cap holes)
1)씬에 폴리곤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오브젝트에 slice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3)slice 수정자 하위의 slice plane를 선택하고 슬라이스 유형을 선택합니다.

4)slice 평면을 기준으로 오브젝트에서 제거된 영역을 확인합니다.

5)오브젝트에 cap holes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6)slice에 의해 제거된 영역에서 hole의 경계(닫힌)를 표면 채우기(cap)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slice plane의 위치에 키 프레임을 추가하여 단면이 있는 애니메이션을 생성합니다.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맥스(Max)에서 실제 크기 텍스처 맵핑 방법(Use Real-World Scale) (0) | 2025.02.28 |
---|---|
3D 맥스(Max)에서 U 타입 계단 모델링 하기(U-Type Stair) (0) | 2025.02.28 |
3D 맥스(Max)에서 나선형 오브젝트 모델링 예시(Helix) (0) | 2025.01.31 |
3D 맥스 adaptive degration를 활성화하여 뷰포트 성능 개선(애니메이션 재생 속도) (0) | 2025.01.31 |
3D 맥스(Max) 오브젝트 기즈모(gizmo) 표시되지않는 경우 (0) | 2025.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