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Max)에서 U 타입 계단 모델링 하기(U-Type Stair)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5. 2. 28.
반응형
3D 맥스(Max)에서 U 타입 계단 모델링 하기(U-Type Stair)
1)Create의 Geometry에서 Stairs의 U-Type Stair를 선택합니다.
2)뷰포트에 클릭, 드래그해서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3)U-Type Stair 오브젝트의 파라미터를 확인합니다.
4)계단의 길이를 설정하려면 Length 1, Length 2 수치를 입력합니다.
5)계단의 전체 폭을 설정하려면 Width 수치를 입력합니다.
6)계단의 사이 간격을 설정하려면 Offset 수치를 입력합니다.
7)계단의 높이를 설정하려면 Rise의 Overall 수치를 입력합니다. 또는 계단 1개의 높이(Riser Ht), 계단의 전체 개수(Riser Ct)를 입력하여 계단의 높이를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Rise Ht의 핀이 활성화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핀을 활성화하면 해당 속성의 값을 고정하고 다른 속성을 조절하여 계단의 높이를 설정합니다.
Riser Ht 속성의 핀을 활성화하고 계단의 전체 높이와 개수를 설정
8)Type에서 계단 모델의 유형(열린, 닫힌, 박스)을 선택합니다.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맥스(Max) 스캔라인 렌더러에서 텍스처 맵 라이팅(Projector Map) (0) | 2025.03.01 |
---|---|
3D 맥스(Max)에서 실제 크기 텍스처 맵핑 방법(Use Real-World Scale) (0) | 2025.02.28 |
3D 맥스에서 단면 애니메이션(Section) 만들기(슬라이스 Slice와 캡 홀 Cap holes) (0) | 2025.01.31 |
3D 맥스(Max)에서 나선형 오브젝트 모델링 예시(Helix) (0) | 2025.01.31 |
3D 맥스 adaptive degration를 활성화하여 뷰포트 성능 개선(애니메이션 재생 속도) (0) | 2025.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