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Max)에서 나선형 오브젝트 모델링 예시(Hel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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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Max)에서 나선형 오브젝트 모델링 예시(Helix)

1)create의 shape에서 스플라인(splines)의 helix를 선택합니다.

 

2)뷰포트에서 helix 스플라인을 생성합니다.

 

스플라인 rendering을 사용한 방법(잘못된 예시)

3)스플라인의 rendering에서 enable in renderer, enable in viewport에 체크하고 rectangular유형을 선택합니다.

 

4)직사각형 단면의 나선형 폴리곤 오브젝트를 확인할수있습니다.

 

5)단면이 기울어져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trude와 shell을 이용한 방법 예시

6)helix 오브젝트(스플라인)에 extrude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7)스플라인에서 생성된 면을 확인합니다(면의 방향이 다르면 스플라인 오브젝트를 Top 또는 Perspective 뷰에서 생성했는지 확인합니다)

 

8)shell 수정자를 추가하여 두께를 생성합니다.

 

9)나선형 오브젝트의 단면이 기울어지지않고 지면과 수직인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spiral stair 오브젝트를 이용한 방법

10)create의 geometry에서 stairs의 spiral stair(나선형 계단)을 선택 및 생성합니다.

 

11)spiral stair 파라미터에서 stringers에 체크합니다.

 

12)계단 오브젝트(spiral stair)에 추가된(stringers)를 사용하여 나선형 오브젝트를 완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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