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Max)에서 실제 크기 텍스처 맵핑 방법(Use Real-World Sc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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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Max)에서 실제 크기 텍스처 맵핑 방법(Use Real-World Scale)

3D맥스에서 비트맵의 User Real-World Scale 속성은 비트맵 텍스처를 실제 물리적 크기로 맵핑하는데 사용합니다. 올바른 유닛 설정(Unit Setup)과 오브젝트의 크기 설정이 필요합니다.

1)씬에 3D모델을 준비하고 텍스처를 맵핑합니다.

 

User Real-World Scale 미사용(UV 스케일 수동 조절)
2)일반적으로 모델에 맵핑하는 텍스처의 크기를 설정할때 오브젝트에 UVW Map 또는 Unwrap UV 수정자를 추가하고 UV 스케일을 변형하여 맵핑하는 텍스처의 크기를 수동으로 조절할수있습니다.

 

 

User Real-World Scale 사용
3)모델에 실제 크기 텍스처 맵핑방법을 사용하려면 텍스처의 비트맵에서 User Real-World Scale 속성에 체크하고 Size에서 텍스처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1m x 1m 크기의 벽에 50cm x 50cm(Size - Width, Height) 타일 텍스처를 사용하면 텍스처가 자동으로 2x2 패턴으로 배열될것입니다.

 

4)UVW Map 수정자에서 맵핑(Mapping) 유형을 선택하고 Real-World Map Size에 체크합니다.

 

5)모델에 실제 크기 텍스처를 맵핑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UV 스케일을 직접 수정할 필요 없음)

 

6)재질에서 사용하는 모든 텍스처에 대해서 속성을 체크하고 동일한(또는 적절한)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Reflection Map, Normap Map, Displacement Map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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