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 노이즈(Noise) 애니메이션 내보내기(Point Cache, Alembic)
3D 맥스 수정자(Modifier)에서 파라미터에 설정한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의 포인트 캐시(Point cache)를 생성하고 Alembic 형식으로 내보내기하는 방법
애니메이션의 포인트 캐시(Point cache) 생성 및 Alembic(.abc) 파일 형식 내보내기
1)애니메이션에 사용할 3D 모델을 준비합니다.
2)오브젝트에 노이즈 수정자(Noise) 또는 기타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3)Animation의 Phase에 키 프레임을 추가하여 노이즈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또는 기타 수정자의 파라미터에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
4)타임라인에서 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여 확인합니다.
5)오브젝트에 포인트 캐시(Point Cache)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6)시작과 끝 프레임을 설정하고(start frame, end frame) record를 클릭합니다.
7)저장할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poinc cache2 형식으로 저장하려면 .pc2를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8)지정한 프레임 범위에 대한 포인트 캐시를 생성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생성한 파일이 캐시 파일로 설정되며 캐시 정보(cache info)를 표시합니다.
9)노이즈 수정자를 비활성화하여도 노이즈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플레이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포인트 캐시에 의한 변형)
10)노이즈 수정자를 제거합니다.
11)모델을 선택하고 export의 export selected를 선택합니다.
12)Alembic(.abc) 파일 형식을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13)내보내기 옵션(export options)에서 Animation의 Active Time Segments를 선택하고 내보내기합니다(export)
Alembic(.abc) 파일 형식 가져오기 및 애니메이션 확인
14)import에서 .abc 파일형식을 선택 및 가져오기합니다.
15)가져오기한 오브젝트는 Alembic Object로 표현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6)노이즈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플레이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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