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비트맵 애니메이션(동영상) 플레이하기(이미지 시퀀스, ifl)
- 3D맥스/애니메이션
- 2025. 3. 23.
3D 맥스에서 비트맵 애니메이션(동영상) 플레이하기(이미지 시퀀스, ifl)
이미지 시퀀스와 IFL 파일(.ifl)을 사용하여 비트맵 애니메이션(동영상)을 재생하는 방법
https://help.autodesk.com/view/3DSMAX/2020/KOR/?guid=GUID-CA63616D-9E87-42FC-8E84-D67E1990EE71
1)3D 맥스에서 동영상 플레이에 사용할 이미지 시퀀스를 준비합니다.
2)이미지 시퀀스의 파일 목록에서 파일 이름의 접미어(suffix)는 동일한 자릿수를 설정합니다(예를들어 sample000 ~ sample120)
3)유틸리티(Utilities)의 more에서 IFL Manager를 선택합니다.
4)IFL Manager에서 select를 클릭하고 이미지 시퀀스의 마지막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5)working file prefix에서 이미지 파일의 접두어(Prefix)를 표시하며 start, end에는 이미지 시퀀스의 시작 및 끝 프레임이 입력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create를 클릭하고 폴더에 IFL 파일(.ifl)을 저장합니다. .ifl 파일은 각 프레임에 사용할 비트맵 파일의 목록을 의미합니다.
7)해당 폴더에 IFL 파일이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으며 텍스트 편집기에서 열기하면 파일 이름 목록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씬에 동영상 플레이에 사용할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
9)재질에서 diffuse 맵의 비트맵(Bitmap)에 IFL 파일을 설정합니다.
10)타임라인에서 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면 뷰포트에서 동영상 플레이를 확인할수있습니다.
'3D맥스 > 애니메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맥스 노이즈(Noise) 애니메이션 내보내기(Point Cache, Alembic) (0) | 2025.03.09 |
---|---|
3D 맥스에서 애니메이션 오프셋 사용방법(Animation Offset Controls and Presets) (0) | 2024.12.18 |
3D 맥스 캐릭터 셋업 및 애니메이션 순서 내용정리(바이패드, 스킨, 애니메이션) (0) | 2024.10.02 |
애니메이션 기초 원리 및 제작 방법에 대한 도서 모음 (0) | 2024.10.02 |
3D 맥스 캐릭터 리깅 튜토리얼(Autodesk 3ds Max Learning Channel) (0) | 2024.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