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 애니메이션 모델의 다중 메시 스킨(skin)을 복사 및 단일 메시로 결합하기
1)애니메이션된 3D 모델을 가져오기합니다(import) 가져오기 옵션에서 animation 및 skins 옵션이 체크되있는지 확인합니다.
2)3D 모델의 애니메이션을 확인합니다.
3)애니메이션된 3D 모델이 두개의 메시로 구성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두개의 메시를 선택합니다.
5)타임라인에서 시작 프레임으로 설정한후에 선택한 두개의 메시를 복사합니다.
6)원본 메시와 복사한 메시를 구분할수있도록 새로운 레이어로 설정합니다.
7)복사한 메시에서 skin 수정자를 포함하고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복사한 모든 메시를 선택하고 convert to poly 를 사용하여 폴리곤 오브젝트로 변환합니다.
9)폴리로 변환된 오브젝트중 하나를 선택하고 attach를 활성화하고 나머지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결합시킵니다.
10)결합한 메시에 skin wrap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11)skin wrap 수정자의 add를 클릭하고 모든 원본 메시를 추가합니다.
12)skin wrap 옵션을 설정하고(falloff, distance infl, face limit) convert to skin을 클릭합니다.
13)skin wrap수정자가 비활성화되고 skin 수정자를 추가하며 원본 메시 스킨 수정자(skin)의 모든 본 오브젝트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4)1개의 메시로 결합한 메시의 3D 애니메이션을 확인합니다.
15)skin wrap 수정자를 선택하고 collapse to를 선택합니다.
16)원본 메시를 제거하고 새로운 단일 메시 및 본 오브젝트의 3D 모델을 내보내기합니다.
17)내보내기 옵션에서 animation(bake animation, skins)옵션이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내보내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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