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레벨에 액터(Cube, Sphere) 생성하고 재질 할당하기
1)새로운 레벨을 열기합니다.
2)상단의 window에서 Place Actors를 선택합니다.
3)place actors 패널의 좌측 카테고리 메뉴에서 레벨에 생성할수있는 다양한 종류의 액터 유형을 표시합니다.
액터란 레벨에 생성 및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를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트랜스폼(이동, 회전, 스케일)을 지원하며 다양한 타입의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액터의 행동을 정의할수있습니다.
4)3D 큐브 및 스피어를 생성하려면 shapes에서 액터를 뷰포트로 클릭 드래그합니다.
5)콘텐츠 브라우저에서(Content Browser) 마우스 우클릭하고 Material의 Material를 선택합니다.
6)새로운 재질을 생성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재질을 수정하려면 재질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edit를 선택합니다(또는 재질을 마우스 두번클릭)
8)재질 편집기( Material Editor)에서 해당 재질의 기본 색상(base color) 및 기타 속성을 수정합니다.
9)재질 편집기 상단의 apply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한 재질을 적용하며 레벨 또는 액터에서 해당 재질의 변경사항이 반영됩니다(실시간 적용을 통해 수정 결과를 즉시 확인)
10)재질을 저장하려면 재질 편집기의 상단 file 메뉴에서 save를 선택합니다.
재질을 저장해야 수정한 내용이 프로젝트 파일에 반영됩니다(디스크에 저장) 재질을 적용하고(Apply) 저장(Save)하지 않으면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이후에 열기했을때 재질의 수정한 상태를 유지하지않습니다.
11)레벨 및 아웃라이너에서 액터(Cube)를 선택하고 Material에 재질을 할당합니다.
12)같은 방법으로 레벨에 새로운 액터를 추가하고 재질을 할당합니다.
'제작도구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엔진 및 플러그인 콘텐츠 표시 (0) | 2025.03.09 |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볼류메트릭 클라우드(VolumetricCloud) 구름 속도 설정하기 (0) | 2025.03.09 |
UDraper - 언리얼 엔진 실시간 옷감 시뮬레이션 플러그인 (1) | 2024.12.19 |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자 에셋 수동 추가 (0) | 2024.07.08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메타휴먼 크리에이터(MetaHuman Creator) 웹사이트에서 캐릭터 생성하기 (1) | 2023.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