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큐브맵(Cubemap) 캡처 및 렌더 타겟 텍스처 사용하기
1)레벨을 구성합니다.
2)콘텐츠 브라우저에서 Cube Render Target을 생성합니다.
3)Place Actors에서 Scene Capture Cube 액터를 검색 및 레벨에 추가합니다.
4)Scene Capture Cube 액터를 선택하고 details 패널에서 텍스처 타겟(Texture Target)에 큐브 렌더 타겟을 할당합니다(Cube Render Target)
5)레벨의 Scene Capture Cube 액터에 의해 씬 캡처한 큐브맵 텍스처가 Cube Render Target에서 업데이트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새로운 재질을 생성하고 레벨에 존재하는 3D 모델에 할당합니다.
7)재질의 재질 편집기에서 새로운 텍스처 샘플을 생성하고(Texture Sample) material expression texture base의 텍스처에 큐브 렌더 타겟( Cube Render Target)을 할당합니다.
8)Vectors의 ReflectionVectorWS를 생성합니다.
9)Reflection Vector, Texture Sample, 재질을 다음과 같이 연결합니다.
10)레벨에서 큐브맵 씬 캡처한 텍스처가 업데이트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1)회전 캡처를 활성화하려면 Scene Capture Cube의 Scene Capture에서 Capture Rotation에 체크합니다.
12)렌더 타겟 텍스처의 정적 텍스처를 생성하려면 Cube Render Target을 선택 및 마우스 우클릭하고 create static texture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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