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3D 모델 메시 콜리전 종류(Simple Collision, Complex Collision)

반응형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3D 모델 메시 콜리전 종류(Simple Collision, Complex Collision)

1)콘텐츠 브라우저에서 3D 모델의 정적 메시 편집기(Static Mesh Editor)로 이동합니다.

 

2)상단에서 view mode를 와이어프레임(wireframe)으로 변경하면 3D 모델을 메시 와이어프레임을 표시합니다(보라색)

 

 

Simple Collision

3)view mode를 다시 Lit으로 변경하고 show의 simple collision에 체크합니다. 3D 모델의 간단한 충돌 구현을 위한 콜리전을 녹색으로 표시하는것을확인할수있습니다(simple collision)

 

 

Complex Collision

4)show의 complex collision에 체크하면 3D 모델의 복잡한 충돌 구현을 위한 콜리전을 표시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complex collision)

 

5)Detials 패널에서 콜리전(Collision)의 Collision Complexity를 확인합니다. 프로젝트 기본값(project default)으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project default는 프로젝트의 물리 설정을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간단한 충돌에는 simple collision을 사용하고 복잡한 충돌에는 complex collision을 사용합니다.아래에서 간단한 또는 복잡한 쿼리 요청에 대해 실행하는 충돌 방법을 확인할수있습니다(simple and complex, user simple collision as complex, use complex collision as simple)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simple-versus-complex-collision-in-unreal-engine

 

7)collision의 remove collision을 선택하면 현재 메시의 단순한 콜리전(simple collision)을 제거합니다.

 

8)collision의 auto convex collision을 선택하면 details 패널 하단에 auto convex collision 툴을 표시합니다.

 

9)파라미터를 설정하고 적용하면(apply) 새로운 콜리전 헐(Hull)을 사용하는 메시 콜리전(simple collision)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