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카메라 종횡비 설정하기(CameraActor, CineCameraActor)
1)레벨에 카메라 액터(CameraActor) 또는 시네 카메라 액터(CineCameraActor)를 생성하고 카메라 뷰를 확인합니다.
카메라 액터(CameraActor)
2)아웃라이너(outliner)에서 카메라 액터(CameraActor)를 선택합니다.
3)Details 패널에서 카메라 설정(camera settings)의 aspect ratio를 확인합니다.
4)aspect ratio 수치를 입력하여 카메라 종횡비를 설정합니다.
aspect ratio - 2.5
aspect ratio - 4.0
시네 카메라 액터(CineCameraActor)
5)아웃라이너에서 시네 카메라 액터(CineCameraActor)를 선택합니다.
6)Details 패널에서 Filmback 및 하위 속성을 확인합니다.
7)filmback(필름백) 프리셋을 선택하거나 하위 속성(sensor width, sensor height)을 설정하여 카메라 종횡비를 설정합니다.
반응형
'제작도구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1인칭 플레이어 설정, 3D 모델 가져오기, 메시 콜리전 설정 (0) | 2025.03.10 |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뷰포트(viewport) 설정(카메라 뷰, 레이아웃) (0) | 2025.03.10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HDRI 백드롭(Backdrop) 환경맵 사용하기 (0) | 2025.03.09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엔진 및 플러그인 콘텐츠 표시 (0) | 2025.03.09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볼류메트릭 클라우드(VolumetricCloud) 구름 속도 설정하기 (0) | 2025.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