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뷰포트(viewport) 설정(카메라 뷰, 레이아웃)
1)레벨에 카메라 액터(Camera Actor)를 생성합니다.
2)카메라 액터를 선택하면 해당 카메라 뷰 미리보기를 표시합니다.
3)현재 뷰포트를 카메라 뷰로 설정하려면 뷰포트 좌측 상단의 현재 뷰(perspective)를 클릭하고 카메라 액터를 선택합니다.
4)뷰포트를 해당 카메라 뷰로 표시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상단 window 메뉴의 viewports에서 새로운 뷰포트를 선택합니다(viewport 2)
6)뷰포트 패널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뷰포트 패널의 우측 상단을 클릭하면 4개의 뷰를 표시하는 레이아웃으로 전환합니다.
8)네개의 뷰를 표시하는 레이아웃에서 개별 뷰포트의 우측 상단을 클릭하면 해당 뷰로 전환합니다.
반응형
'제작도구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1인칭 플레이어 설정, 3D 모델 가져오기, 메시 콜리전 설정 (0) | 2025.03.10 |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카메라 종횡비 설정하기(CameraActor, CineCameraActor) (0) | 2025.03.10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HDRI 백드롭(Backdrop) 환경맵 사용하기 (0) | 2025.03.09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엔진 및 플러그인 콘텐츠 표시 (0) | 2025.03.09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볼류메트릭 클라우드(VolumetricCloud) 구름 속도 설정하기 (0) | 2025.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