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2D 캡처와 렌더 타겟 텍스처 설정하기
- 제작도구/언리얼엔진
- 2025. 3. 11.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2D 캡처와 렌더 타겟 텍스처 설정하기
1)레벨에 렌더 타겟 텍스처를 사용할 Plane 을 준비합니다.
2)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새로운 재질을 생성합니다.
3)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texture의 Render Target을 선택하여 새로운 2D 렌더 타겟 텍스처를 생성합니다.
4)재질의 재질 편집기에서 새로운 텍스처 샘플을 생성합니다(Texture Sample)
5)텍스처 샘플(Texture Sample)의 details 패널에서 material expression texture base의 텍스처에 렌더 타겟(Render Target)을 할당합니다.
6)텍스처 샘플(Texture Sample)의 Sampler Type을 Linear Color로 설정합니다.
7)텍스처 샘플의 RGB를 재질의 Base color에 연결합니다.
8)레벨의 Plane에 재질을 할당합니다.
9)콘텐츠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블루프린트 클래스(Blueprint Class)를 선택합니다.
10)Pick Parent Class에서 Actor를 선택합니다.
11)새로운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2)블루프린트 편집기로 이동합니다.
13)SceneCaptureComponent2D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14)SceneCaptureComponent2D의 detail 패널에서 씬 캡처(Scene Capture)의 텍스처 타겟으로 렌더 타겟을 설정합니다( Render Target)
15)레벨에 액터를 추가합니다. 액터에 의해 씬 캡처된 텍스처가 업데이트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6)렌더 타겟 텍스처의 편집기에서 텍스처의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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