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와 언리얼(Unreal)에서 사용하는 유사한 개념 다른 용어 모음
- 제작도구/언리얼엔진
- 2025. 3. 23.
반응형
유니티(Unity)와 언리얼(Unreal)에서 사용하는 유사한 개념 다른 용어 모음
기본 용어
GameObject (유니티) - Actor (언리얼)
Transform (유니티) - Transform (언리얼)
Component (유니티) - Component (언리얼)
Scene (유니티) - Level (언리얼)
Prefab (유니티) - Actor Blueprint (언리얼)
Script (유니티) - Blueprint / C++ Class (언리얼)
Particle System (유니티) - Niagara / Cascade (언리얼)
Terrain (유니티) - Landscape (언리얼)
Unity UI (유니티) - UMG (언리얼)
에디터 용어
SceneView (유니티) - Viewport (언리얼)
Hierarchy (유니티) - Outliner (언리얼)
Inspector (유니티) - Details (언리얼)
Project (유니티) - Content Browser (언리얼)
Game (유니티) - Play In Editor (PIE) (언리얼)
Console (유니티) - Output Log (언리얼)
반응형
'제작도구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360 파노라마 이미지 렌더링 방법 (0) | 2025.03.24 |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동영상 플레이 사용하기(Media Player) (0) | 2025.03.23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메타휴먼(Meta Human) 3D 모델 추가하기 (0) | 2025.03.23 |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포워드 렌더러(Forward Renderer) 지원 활성화 (0) | 2025.03.22 |
언리얼(Unreal)에서 달라스(Dollars Mocap)를 사용하여 캡처한 모션을 3D 모델에 적용(커스텀, 메타휴먼) (0) | 2025.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