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360 파노라마 이미지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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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360 파노라마 이미지 렌더링 방법

Movie Render Queu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파노라마 360 이미지를 렌더링 하는 방법
1)상단의 edit 메뉴에서 Plugins로 이동합니다.

 
2)Movie Render Queue 및 Movie Render Queue Additional Render Passes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3)레벨을 구성합니다.

 
4)레벨에 Cine Camera Actor를 추가하고 위치를 설정합니다.

 
5)콘텐츠 브라우저에서 Cinematics의 레벨 시퀀스(Level Sequence)를 생성합니다.

 
6)상단의 window 메뉴에서  Cinematics의 Sequencer를 선택하여 시퀀서 패널을 표시합니다.

 
7)시퀀서에서 레벨의 Cine Camera Actor를 추가합니다.

 
8)시퀀서에서 movie render queue로 이동합니다.

 
9)render queue 목록에서 레벨 시퀀스의 설정(settings)로 이동합니다.

 
10)panoramic rendering 설정을 추가합니다.

 
11)Deferred Rendering을 비활성화하고 panoramic rendering를 활성화합니다.

 
12)Output에서 파일 저장 위치(output directory)와 이미지 해상도(output resolutuon)을 입력하고 accept를 클릭합니다.
이미지 해상도는 2w x 1h 및 2의 거듭제곱이어야 합니다(예를 들어  2048 x 1024,  4096 x 2048, 8192 x 4096)

 
13)movie render queue에서 render(local)를 클릭하면 렌더링을 시작합니다.

 
14)파일 저장 위치에서 렌더링한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15)Panoramic 플러그인은 자동 노출(Auto Exposure)을 지원하지않으며 자동 노출을 사용하는 경우 이미지가 어둡게 표현됩니다.
메시지 로그(Message Log)에서 다음 로그를 표시합니다.
Camera Auto Exposure Method not supprted by one or more render passes

 
16)프로젝트 설정(project settings)에서 post processing의 자동 노출(auto exposure)을 비활성화하고 manual로 설정합니다.

 
17)카메라의 exposure에서 metering mode를 manual로 변경하고 exposure compensation에 적절한 수치를 입력합니다.

 
18)panoramic rendering에서 allocate history per plane 속성에 체크하고 렌더링합니다.

 
19)렌더링한 결과 이미지가 어둡게 표현되는것이 개선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posure - manual, exposure compensation에서 입력한 수치에 따라서 적절한 노출을 사용합니다)

 
 

https://help.digitalspaces.io/en/articles/9040580-360-rendering-in-unreal-engine-5-tutorial

360 Rendering in Unreal Engine 5 Tutorial | Digital Spaces Help Center

help.digitalspaces.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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