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D 맥스(Max) Asset Tracking에서 에셋 상태가 found 인 경우 경로 재설정
에셋 파일 경로를 프로젝트 폴더에 대한 상대 경로로 변경하는 방법(Make Path Relative to Project Folder)
1)에셋 트래킹(Asset Tracking)에서 에셋 상태가 found 로 표시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found는 Asset Tracking에서 해당 에셋을 찾았지만 해당 파일의 경로가 올바르지 않거나 이동되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실제 에셋이 존재하는 경로와 에셋 트래킹에서 표시하는 경로(full path)가 다른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실제 에셋이 존재하는 경로
D:\2025\장가계\조감도\max\Humano_09Kids_3ds_vray\Maps
에셋 트래킹 경로( Asset Tracking, Full Path)
C:\Users\qwerty\Downloads\09\Humano_09Kids_3ds\Humano_09Kids_3ds\Humano_09Kids_3ds_vray\Maps

3)에셋의 경로를 재설정하려면 목록에서 에셋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Make Path Relative to Project Folder를 선택합니다.

4)해당 에셋을 실제 경로로 재설정하였으며 Ok 상태를 표시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모든 에셋에 대하여 경로를 재설정합니다.

5)경로를 재설정한 현재 프로젝트를 저장합니다.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맥스에서 Render to Texture를 사용하여 이미지 시퀀스 텍스처 베이킹 (0) | 2025.03.24 |
---|---|
3D 맥스에서 Render to Texture를 사용하여 UV1에서 UV2로 텍스처 베이킹 (0) | 2025.03.24 |
3D 맥스에서 사용자 오브젝트를 곡선형 3D 모델 표면에 부착시키기(Conform, Skin Warp) (0) | 2025.03.02 |
3D 맥스(Max)에서 Shell 두께가 일정하지않은 문제 해결(Straighten Corners) (0) | 2025.03.01 |
3D 맥스(Max) 스캔라인 렌더러에서 텍스처 맵 라이팅(Projector Map) (0) | 2025.0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