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빌드할때 그래픽 api 설정하기

유니티 빌드할때 그래픽 api 설정하기

유니티에서 게임을 빌드할때 타겟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그래픽스 API 사용여부를 설정할수있다.

1)상단의 edit menu에서 project settings를 선택한다.


2)player탭에서 대상 플래폼을 선택한다. 하단 other settings의 auto graphics api 항목에 체크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이것은 사용자 디바이스의 지원여부에 따라서 자동으로 그래픽 api를 사용하는것을 의미한다. 


3)auto graphics api를 체크해제하면 목록에 openGLES2, openGLES3가 보인다. 이 설정으로 빌드하면 이 게임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구동될때 아래 두 api의  지원을 받는다. 경우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Vulkan api를 추가할수있다.


4)ios에서도 동일한 내용이며 사용자가 graphic api를 설정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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