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애니메이션 클립 합치기
- 3D맥스/애니메이션
- 2021. 3. 4.
3D맥스에서 애니메이션 클립 병합하기
(사용한 프로그램 버전 - 3ds max 2018)
개별적으로 존재하는 애니메이션을 병합하여 1개의 fbx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1)맥스에서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을 불러오기한다(jump)
2)캐릭터 및 bone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3)상단의 animation 메뉴에서 save animation으로 이동한다.
4)segment에 체크하고 애니메이션의 범위를 설정한다. 파일 형식으로 .xaf를 선택하고 save motion을 클릭한다.
5)같은 방법으로 두번째 애니메이션을 저장한다(attack)
6)최종적으로 합치고 저장할 애니메이션을 불러오기한다(walk)
7)타임라인에 표시되는 전체 프레임 범위를 수정하려면 하단의 time configuration을 클릭한다.
8)animation의 end time을 입력하고 확인한다.
9)캐릭터 및 bone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10)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추가할 위치로 타임 슬라이더를 이동시킨다.
11)상단의 animation 메뉴에서 load animation을 선택한다.
12)애니메이션 파일을 선택하고 insert at frame에서 현재 프레임을 입력한후 load motion을 클릭한다.
13)타임라인에 애니메이션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14)동일한 방법으로 병합할 애니메이션을 불러오기한다.
애니메이션(walk, attack, jump)
15)상단의 file메뉴에서 export로 이동한다.
16)애니메이션(animation)과 스킨(deformations, skins)에 체크하고 확인한다.
(dummy를 bone으로 전환하려면 convert deforming dummise to bones에 체크)
assetstore.unity.com/packages/3d/characters/animals/reptiles/crocodile-motion-pack-5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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