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스크립트로 개별 파티클 설정하기(GetParticles, SetParticles)
1)씬에 새로운 파티클을 생성하고 최대 파티클 개수를 설정한다(max particles)
2)스크립트에서 파티클시스템 변수와 파티클 배열을 선언한다.
3)파티클 시스템의 현재 활성화된 파티클을 가져오고 개수를 출력한다.
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articleSystem.GetParticles.html
4)게임을 플레이하면 활성화된 파티클의 개수를 출력한다.
5)파티클 개수가 증가하여 최대 파티클 개수에 도달한다. 에디터에서 표시하는 현재 파티클의 개수와 동일한것을 확인할수있다.
6)프레임마다 개별 파티클(예에서 0번 파티클)의 남은 수명을 출력한다(Particle.remainingLifetime)
7)파티클의 시작 수명을 설정하였다(start lifetime-1)
8)파티클이 생성된 이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남은수명(Particle.remainingLifetime)의 수치가 낮아지는것을 확인할수있다.
9)파티클이 사라지면 해당 배열의 요소에 새로운 파티클을 할당한다.
10)개별 파티클의 속성을 설정하고 이것을 파티클시스템에 적용할수있다.
아래 스크립트에서 활성화된 모든 개별 파티클의 속도를 설정하고 이것을 파티클 시스템의 파티클로 설정한다.
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articleSystem.SetParticles.html
GetParticles
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articleSystem.GetParticles.html
SetParticles
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articleSystem.SetParticles.html
Particle
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articleSystem.Particl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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