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파티클의 텍스처 애니메이션 사용하기(texture sheet ani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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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파티클의 텍스처 시트 애니메이션 설정하는 방법(texture sheet animation) 

한장의 텍스처 시트는 파티클시스템의 파티클에서 재생될수있는 연속된 이미지의 모음이다. 

아래 유니티 블로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프로젝트에 사용할수있는 이미지 시퀀스 및 플립북(texture sheet)을 제공한다.

https://blogs.unity3d.com/2016/11/28/free-vfx-image-sequences-flipbooks/

 

Free VFX Image Sequences & Flipbooks - Unity Technologies Blog

It is not so common to have either resources or budget to author smoke, fire and explosion flipbooks in video game industry. Here are some image sequences we want to share with you under CC0 license. Feel free to use them in your projects! At Unity Labs P

blogs.unity3d.com

1)애니메이션에 사용할 텍스처 시트를 프로젝트에 불러오기한다. 예에서 알파채널을 지원하는 tga파일을 사용하였다.

 

2)파티클의 재질을 생성하고 텍스처를 할당한다.

 

3)파티클 오브젝트의 renderer에서 재질을 설정한다.

 

4)texture sheet animation에 체크하고 속성을 설정한다.

tiles에서 x=5, y=5를 입력하였다(예에서 사용한 텍스처가 5x5개의 단위 이펙트를 구성)

time mode에서 lifetime를 선택하면 파티클이 생성해서 소멸하는 시간에 대해서 한 사이클의 애니메이션을 실행한다.

 

5)파티클의 수명(lifetime)을 설정하였다.

 

6)파티클의 lifetime(수명)에서 설정한 시간동안 애니메이션이 한 사이클이 실행된다. 

 

7)time mode에서 FPS를 선택한다.

 

8)추가된 FPS 속성에 수치를 입력한다(30)

 

9)1초에 30프레임의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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