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파티클 속성 prewarm 사용하기
- 유니티게임개발/파티클
- 2020. 4. 24.
유니티(unity)에서 파티클 prewarm 사용하기
파티클 시스템에서 prewarm 속성에 체크하면 한번의 루프 사이클 실행을 마친 상태로 간주한다.
1)아래는 prewarm을 사용하지않은 파티클이다. 파티클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면 초기 emission을 시뮬레이션하고 싸이클을 반복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looping)
2)prewarm을 사용하려면 파티클시스템에서 looping 속성이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하고 prewarm에 체크한다.
3)prewam에 체크한 파티클 시스템은 emission이 한 싸이클 루프 실행을 마친 상태에서 시뮬레이션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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