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파티클의 텍스처 시트 애니메이션 설정하는 방법(texture sheet animation)
한장의 텍스처 시트는 파티클시스템의 파티클에서 재생될수있는 연속된 이미지의 모음이다.
아래 유니티 블로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프로젝트에 사용할수있는 이미지 시퀀스 및 플립북(texture sheet)을 제공한다.
https://blogs.unity3d.com/2016/11/28/free-vfx-image-sequences-flipbooks/
1)애니메이션에 사용할 텍스처 시트를 프로젝트에 불러오기한다. 예에서 알파채널을 지원하는 tga파일을 사용하였다.
2)파티클의 재질을 생성하고 텍스처를 할당한다.
3)파티클 오브젝트의 renderer에서 재질을 설정한다.
4)texture sheet animation에 체크하고 속성을 설정한다.
tiles에서 x=5, y=5를 입력하였다(예에서 사용한 텍스처가 5x5개의 단위 이펙트를 구성)
time mode에서 lifetime를 선택하면 파티클이 생성해서 소멸하는 시간에 대해서 한 사이클의 애니메이션을 실행한다.
5)파티클의 수명(lifetime)을 설정하였다.
6)파티클의 lifetime(수명)에서 설정한 시간동안 애니메이션이 한 사이클이 실행된다.
7)time mode에서 FPS를 선택한다.
8)추가된 FPS 속성에 수치를 입력한다(30)
9)1초에 30프레임의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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