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BGdatabase에서 코드 생성(code generation)사용하기

유니티 BGdatabase에서 코드 생성(code generation)사용하기

https://www.bansheegz.com/BGDatabase/CodeGeneration/

BGDatabase의 CodeGeneration을 사용하면 데이터베이스 액세스를 단순화하고 API를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수있다.

 

CodeGeneration없이 기본 BGDatabase API를 사용한 경우

 

CodeGeneration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한 경우(extension classes)


BGDatabase에서 code generation 활성화하기(코드 생성)

1)BGDatabase의 addons 메뉴에서 codegen을 선택한다.

 

2)enabled에 체크하고 code generation의 설정을 마친후 generate를 클릭한다.

code generator의 우측 use default를 클릭한다.

source file에서 코드 생성 결과물(스크립트)의 위치 및 파일 이름을 설정한다.

package에서 네임스페이스 이름을 설정한다.

class, field, entities prefix에서 클래스명, 필드명, 엔티티의 접두사를 설정한다.

(새로운 테이블 및 필드를 추가하여 데이터베이스의 구조를 변경한경우 소스파일을 업데이트해야한다)

 

3)source file에서 설정한 위치에 스크립트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

 

4)사용자가 설정한 metas, fields 정보로부터 c# 클래스를 생성한것을 확인할수있다. 생성한 스크립트에서 모든 클래스는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기위한 적절한 형식의 프로퍼티를 가지고있다.


http://www.bansheegz.com/BGDatabase/CodeGeneration/ExtensionClasses/
http://www.bansheegz.com/BGDatabase/Addons/CodeGeneration/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