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셋 curvy - 스플라인 컨트롤러 사용하기(spline controller)

유니티 에셋 curvy - 스플라인 컨트롤러 사용하기(spline controller)

spline controller는 게임오브젝트를 스플라인에 정렬하거나 이동시키는데 사용된다. 게임오브젝트의 path 애니메이션에 사용할수있다.

1)씬에 스플라인 게임오브젝트와 컨트롤러로 사용할 cube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한다.

 

2)cube 게임오브젝트에 spline controller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3)spline에 path로 사용할 curvy spline 게임오브젝트를 참조시킨다.

 

4)position 값을 조절하면 cube 게임오브젝트가 스플라인 위의 상대위치 및 절대위치에 정렬되어 이동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spline controller 컴포넌트의 주요 속성들

speed - 런타임에 게임오브젝트가 스플라인에서 이동하는 속도를 설정한다.

direction - 이동 방향을 설정한다. forward를 선택하면 정방향으로 이동하고 backward를 선택하면 역방향으로 이동한다.

clamping - 스플라인의 끝에 도달했을때 수행할 작업을 설정한다.
clamp(컨트롤로 이동정지), loop(컨트롤러 이동 반복), pingpong(컨트롤러의 방향을 전환하면서 이동 반복)

play automatically - 속성에 체크하면 게임플레이를 시작할때 이동을 시작한다.

 

at connection, use - connection에 도달했을때 컨트롤러의 이동 방법을 설정한다(current spline, follow up spline, randome spline, follow up otherwise random, custom

 

orientation - 오브젝트의 회전을 설정한다.
offset - 오브젝트의 오프셋을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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