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RP프로젝트에서 기존의 쉐이더 업그레이드하기

유니티 URP프로젝트에서 기존의 쉐이더 업그레이드하기

프로젝트에서 URP로 설정한 이후에 재질이 보라색으로 표시되는 경우 쉐이더 전환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수있다

(사용자가 작성한 쉐이더, custom shader는 전환되지않는다)

1)아래 예에서 URP로 전환한 프로젝트의 재질 및 모델이 보라색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이것은 URP에서 빌트인 렌더파이프라인의 쉐이더를 지원하지않기때문이다. 

 

2)기존 프로젝트에서 사용중인 쉐이더를 URP 호환 쉐이더로 전환해야한다. 프로젝트의 모든 재질 또는 선택한 재질을 URP 호환 쉐이더 및 재질로 업그레이드할수있다. 상단의 edit 메뉴에서 render pipeline> URP>upgrade project materials to URP materials 또는 upgrade selected materials to URP materials를 선택한다.

 

3)이 작업은 취소할수없음으로 작업을 수행하기전에 프로젝트 백업을 권장한다.

 

4)기존의 쉐이더가 URP 호환 쉐이더로 전환되며 씬에서 정상적으로 렌더링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쉐이더 맵핑에 대한 내용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수있다.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7.1/manual/upgrading-your-shader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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