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셋 curvy - 스플라인에서 메시 생성하기(generator)

유니티 에셋 curvy - 스플라인에서 메시 생성하기(generator)

generator의 shape extrusion를 사용하여 메시를 생성하는 방법

1)씬에 스플라인을 생성한다

 

2)새로운 generator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한다.

 

3)generator의 edit graph로 이동한다.

 

4)그래프에서 마우스 우클릭한후 add template의 shape extrusion을 선택한다. 

 

5)5가지 모듈(input spline path, input spline shape, shape extrusion, volume mesh, create mesh)을 사용하여 최종적으로 메시를 생성한다.

 

6)씬에서 생성한 메시를 확인할수있다. shape extrusion은 경로를(spline path) 따라서 모양을(spline shape) 돌출시켜(extrusion) 볼륨 메시를 만든다.

 

7)generator의 하위에 게임오브젝트들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각각의 게임오브젝트가 그래프의 5가지 모듈에 해당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8)input spline path에서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spline을 제거하고 사용자가 생성한 스플라인 오브젝트를 참조시킨다. 

 

9)참조한 스플라인을 경로로 사용하여 메시를 생성한것을 확인할수있다.

이와 같이 input spline path, input spline shape의 spline에 사용자 스플라인을 설정하여 원하는 디자인의 볼륨을 생성할수있다.

 

10)기본적으로 input spline path에서 입력 제어점의 로컬좌표를 사용하도록 설정되어있다. 

 

11)메시와 스플라인의 위치를 정렬하려면 input spline path의 use global space에 체크한다. 

전역 좌표(global space)를 사용하것이 경우에 따라서 편리하다. 하지만 이 경우 입력 스플라인의 트랜스폼이 업데이트 될때마다 모듈의 출력이 재생성되어 CPU 사용량이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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