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셋 curvy - generator 메시의 해상도 높이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1. 7. 3.
유니티 에셋 curvy - generator 메시의 해상도 높이기
1)씬을 표시하는 draw mode를 wireframe으로 변경한다.
2)generator에 의해서 생성된 메시의 와이어프레임을 확인할수있다.
shape의 해상도
3)input spline shape을 선택한다. 입력 shape이 2D/Circle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count는 circle shape의 포인트 개수를 의미한다(CP)
4)view의 approximation에 체크하면 스플라인의 캐시포인트를 표시한다.
5)shape의 스플라인에서 max points per unit의 수치를 증가시킨다.
max points per unit는 월드 거리 유닛 단위당 최대 샘플링 포인트 개수를 의미한다.
또는 cache density의 수치를 증가시킨다.
shape spline의 해상도가 증가한것을 확인할수있다.
6)결과적으로 메시 단면의 해상도가 증가한것을 확인할수있다.
path의 해상도
7)같은 방법으로 사용자 스플라인의 max points per unit 수치를 설정하여 메시의 해상도를 조절할수있다.
예에서 임의로 max points per unit의 개수를 감소시켰다.
8)path spline의 해상도가 낮아서 결과적으로 메시의 해상도가 낮아진것을 확인할수있다.
9)max points per unit의 수치에 기본값인 8을 입력하면 스플라인이 충분한 개수의 샘플링포인트를 가지며 결과적으로 메시의 해상도가 높아진것을 확인할수있다.
shape extrusion의 해상도
10)최종적으로 shape extrusion의 resolution과 angle threshold의 수치를 조절하여 해상도를 설정한다(path, cro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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