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RP에서 포스트프로세싱 사용하기(post processing)

유니티 URP에서 포스트프로세싱 사용하기(post processing)

URP는 자체통합 포스트프로세싱을 제공한다. 씬에 볼륨을 추가하고 카메라에서 post processing을 활성화하여 단순한방법으로 사용할수있다.

1)URP 프로젝트에서 씬을 구성하였다.

 

2)씬에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하고 volume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3)volume의 profile에서 우측의 new를 클릭한다.

 

4)새로운 볼륨 프로파일이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

 

5)프로젝트의 에셋 폴더에서 새로 생성한 프로파일 에셋을 확인할수있다.

 

6)프로파일을 선택하고 add override를 클릭한다.

 

7)추가할 포스트프로세싱을 선택한다.

 

8)추가한 포스트프로세싱을 활성화한다.

 

9)포스트프로세싱을 사용할 카메라를 선택하고 rendering의 post processing에 체크한다.

 

10)해당 카메라에서 렌더링에 포스트프로세싱을 추가한것을 확인할수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