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셋 curvy API와 유용한 함수 및 프로퍼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1. 7. 5.
유니티 에셋 curvy API와 유용한 함수 및 프로퍼티
Curvy API Reference
https://api.curvyeditor.com/710/
isInitialized
bool IsInitialized [get]
스플라인이 완전히 초기화되고 모든 세그먼트가 로드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데 사용한다.
https://api.curvyeditor.com/710/class_fluffy_underware_1_1_curvy_1_1_curvy_spline.html
코루틴에서 스플라인이 초기화될때까지 대기한다.
GetTangent, GetTangentFast
Vector3 GetTangent (float localF, Space space=Space.Self)
포인트의 tangent를 가져오는 함수. 스플라인 세그먼트의 한 지점에서 정규화된 접선(tangent)를 가져온다. GetTangentFast의 경우 정확한 값을 계산하는 대신에 더 빠른 결과를 위해서 캐시된 포인트 사이의 선형 보간을 사용한다.
https://api.curvyeditor.com/710/class_fluffy_underware_1_1_curvy_1_1_curvy_spline_segment.html
GetOrientationFast
Quaternion GetOrientationFast (float localF, bool inverse=false, Space space=Space.Self)
스플라인 세그먼트에서 포인트의 회전을 가져온다. 회전의 앞쪽(forward)은 세그먼트의 접선(tangent)이고 위쪽(up)은 세그먼트의 위 방향(up orientation)이다.
GetOrientationUpFast
Vector3 GetOrientationUpFast (float localF, Space space=Space.Self)
스플라인 세그먼트에있는 포인트의 up vector를 가져온다.
https://api.curvyeditor.com/710/class_fluffy_underware_1_1_curvy_1_1_curvy_spline_segment.html
스플라인의 tangent, oprientation
스플라인에서 포인트의 탄젠트(tangent)와 오리엔테이션(orientation)의 벡터를 가져온다.
Create
static CurvyConnection Create (params CurvySplineSegment[] controlPoints)
연결(connection)을 만들고 제어점(CP)를 추가한다.
https://api.curvyeditor.com/710/class_fluffy_underware_1_1_curvy_1_1_curvy_connection.html
SetFollowUp
void SetFollowUp ( CurvySplineSegment target,
ConnectionHeadingEnum heading = ConnectionHeadingEnum.Auto
)
포인트의 follow up을 설정한다.
https://api.curvyeditor.com/710/class_fluffy_underware_1_1_curvy_1_1_curvy_spline_segment.html
두 포인트의 연결을 만들고 follow up을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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