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셋 curvy - 스플라인 연결하기(connection)

유니티 에셋 curvy -  스플라인 연결하기(connection)

connection을 사용하여 두개 이상의 스플라인을 연결할수있다.

1)씬에 두개의 스플라인을 생성한다.

 

2)connection에 사용할 두 포인트를 선택한다. 예에서 첫번째 스플라인의 마지막 포인트와 두번째 스플라인의 첫번째 포인트를 선택하였다.

 

3)도구모음에서 connect를 클릭한다.

 

4)connection을 설정한 포인트는 추가적인 connection 속성들을 표시한다(control point options, follow-up, connection option)

 

5)씬의 _CurvyGlobal_ 오브젝트의 하위에 connection 게임오브젝트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6)connection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하면 마찬가지로 해당 connection에 대한 속성을 확인할수있다.

 

7)connection의 follow-up을 설정한다. 아래 예에서 첫번째 스플라인의 마지막 포인트의 follow-up에 두번째 스플라인의 첫번째 포인트를 설정하였다.

 

8)스플라인 컨트롤러에서 move의 clamping에서 clamp를 선택하고 connections handling의 at connection, use에서 follow up spline을 선택한다.

 

9)게임을 플레이하면 컨트롤러가 첫번째 스플라인에서 이동하고 마지막 포인트 도달했을때 두번째 스플라인의 첫번째 포인트에서 계속해서 이동한다.

 

10)연결을 제거하려면 delete connection을 클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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