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도로 모델링하기7 - 보도턱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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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도로 모델링하기7 - 보도턱 만들기

유형1

1)곡선형태의 차선에서 outline을 사용하여 새로운 스플라인을 생성한다.

 

2)추가로 생성한 스플라인을 선택하고 detach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분리시킨다. 분리시킨 오브젝트의 rendering에서 enable in renderer, enable in viewport를 비활성화한다.

 

3)오브젝트에 extrude를 추가하여 높이 및 면을 생성한다.

 

4)extrude의 상위에 edit poly를 추가한다.

 

5)edit poly에서 가장자리 edge를 선택한다.

 

6)extrude 옵션을 선택한다.

 

7)수치를 입력하면 새로운 면을 생성한다.

 

8)동일한 방법으로 새로운 면을 생성한다.

 

9)동일한 방법으로 새로운 면을 생성한다.

 

10)보도턱 영역의 폴리곤을 선택하고 오브젝트를 분리시킨다(detach)

 

11)분리시킨 오브젝트(보도턱)에 unwrap UVW를 추가한다.

 

12)모든 면을 선택하고 reshape elements의 straighten selection을 선택한다.

 

13)uv가 반듯하게 정렬된것을 확인할수있다.

 

14)텍스처가 균일하게 맵핑될수있도록 uv를 정리한다.

 

15)보도턱의 텍스처를 제작하고 오브젝트에 맵핑한다.

 

유형2

16)아래 표시한 두 차선에 대해 각각 outline을 사용하여 스플라인을 생성한다.

 

17)outline으로 생성한 두개의 스플라인을 분리시킨다(detach)

분리시킨 스플라인 오브젝트의 rendering에서 enable in renderer, enable in viewport를 비활성화한다. 

 

18)두개의 스플라인 오브젝트를 단일 오브젝트로 만든다(attach)

 

19)refine을 활성화하고 스플라인에 정점을 추가한다.

 

20)connect를 사용하여 두 정점을 연결한다.

 

21)정점의 선택하고 corner 유형을 설정한다.

 

22)두개의 정점을 선택하고 fillet을 사용하여 곡선을 생성한다.

 

23)유형1에서 사용한 동일한 방법으로 보도턱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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