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리깅하기전에 캐릭터 모델의 크기 줄이기
- 3D맥스/애니메이션
- 2022.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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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리깅하기전에 캐릭터 모델의 크기 줄이기
3Dmax에서 리깅(rig) 및 스키닝(skin)을 진행하기 이전에 모델의 스케일을 줄이는 방법(scale tool, resetXform, collapse)
1)예에서 캐릭터 모델의 높이가 185cm인것을 확인할수있다.
2)상단의 도구모음에서 scale tool(uniform scale)을 선택한다.
scale tool 우측에서 world를 선택(reference coordinate system)하고 use transform coordinate centor를 선택한다.
3)두 오브젝트를 선택하면(body, eye) 스케일 기즈모가 원점에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4)scale transform type-in으로 이동한다.
5)offset:world에서 수치를 입력한다. 예에서 95를 입력하였다.
이전 크기의 95%로 크기가 줄어든것을 확인할수있다.
6)뷰포트 하단에서 크기를 변경한 오브젝트의 트랜스폼 스케일 값이 95인것을 확인할수있다.
7)utilities의 reset XForm을 선택하고 reset selected를 클릭한다.
8)해당 오브젝트에 XForm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9)utilities의 collapse를 선택하고 collpase selected를 클릭한다(선택한 오브젝트가 2개이상일 경우 multiple objects에 체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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