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freeze transform, transform to zero사용하기
- 3D맥스/애니메이션
- 2022. 3.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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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freeze transform, transform to zero사용하기
본 스켈리톤 및 캐릭터의 고정된 포즈(위치 및 회전)로 되돌아가는 방법
컨트롤러(controller)는 3d맥스에서 애니메이션 작업(애니메이션 값의 저장 및 보간)을 처리하는 플러그인이다.
1)선택한 단일 오브젝트의 트랜스폼 컨트롤러를 motion 패널에서 확인할수있다. 트랜스폼(transform) 애니메이션의 기본 컨트롤러는 다음과 같다(Position: Position XYZ, Rotation: Euler XYZ, Scale: Bezier Scale)
2)본 스켈리톤을 구성하는 모든 본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3)alt + 우클릭하면 생기는 메뉴에서 freeze transform을 선택한다.
4)대화상자에서 확인한다.
5)오브젝트의 기본 controller가 freeze transform 설정이 포함된 list controller로 대체된것을 확인할수있다.
6)본 스켈리톤 및 캐릭터의 포즈를 설정한다.
7)모든 본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alt+마우스 우클릭한후 메뉴에서 transform to zero를 선택한다.
8)본 스켈리톤 및 캐릭터가 고정된 위치 및 회전으로 돌아간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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