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캐릭터 skin에 본(bone) 추가하기

3D맥스에서 캐릭터 skin에 본(bone) 추가하기

selection set로 설정한 모든 본 오브젝트들을 skin에 추가하는 방법

1)본 스켈리톤을 구성하는 모든 본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2)스킨(skin)에서 제외할 본(bone) 오브젝트들을 선택해제한다. 예에서 본 오브젝트의 마지막에 존재하는 nub bone(end bone) 오브젝트를 선택에서 제외하였다.

 

3)선택한 오브젝트에 대한 selection set를 생성한다. 

 

4)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해제한다.

 

5)새로 생성한 selection set를 선택하면 해당하는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6)skin을 추가할 캐릭터 모델을 선택한다.

 

7)skin을 추가한다.

 

8)bones add를 클릭한다.

 

9)선택 대화상자의 우측 상단에서 selection set를 선택한다.

 

10)selection set에 해당하는 모든 본 오브젝트가 선택된것을 확인할수있다. select를 클릭하면 선택항목을 추가한다.

 

11)추가한 bones목록을 확인할수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