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vertices에 영향을 미치는 본의 최대 개수 설정하기
- 3D맥스/애니메이션
- 2022.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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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vertices에 영향을 미치는 본의 최대 개수 설정하기
bone affect limit을 설정하여 vertices에 영향을 줄수있는 최대 본(bone)의 개수를 지정할수있다.
1)skin modifier에서 weight tool로 이동한다.
2)vertices를 선택한다.
3)선택한 vertices의 가중치(weight)에 기여하는 본 오브젝트 목록을 표시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4)skin modifier의 advanced parameters에서 bone affect limit이 기본값 20으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bone affect limit는 하나의 vertices에 영향을 줄수있는 최대 bone의 개수를 의미한다.
5)선택한 vertices에 영향을 미치는 본을 인위적으로 추가하였다.
6)각각의 본을 선택하면 해당 vertices에 영향을 미치고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7)Bone Affect Limit 값을 4로 설정한다.
(일부 게임 엔진은 4개 이상의 bone이 주어진 vertices에 영향을 미치는것을 허용하지않는다)
8)해당 vertices를 재선택하면 영향을 미치는 bone의 개수가 제한된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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