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RP 프로젝트에서 데칼 프로젝터(Decal projector)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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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RP 프로젝트에서 데칼 프로젝터(Decal projector) 사용하기

렌더러에 데칼 렌더러 기능을 추가하여 특정 재질을 다른 오브젝트에 투영할수있습니다.

1)URP 렌더러에서 Decal  renderer feature를 추가합니다.

유니티 URP 프로젝트에서 렌더러에 renderer feature 추가하기

 

2)씬에 새로운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하고 URP Decal Projector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URP Decal Projector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프로젝션의 범위와 투영 방향을 표시합니다.

 

3)새로운 재질을 생성합니다.

 

4)재질의 쉐이더를 Decal로 설정합니다(Shader Grpahs/Decal)

 

5)재질의 Base Map에서 Decal에 사용할 텍스처를 설정합니다.

 

6)URP Decal Projector 게임오브젝트의 재질에 Decal 재질을 설정합니다.

 

7)Decal Projector 컴포넌트에서 프로젝터의 크기와 투영 깊이 등 속성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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