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perlin noise를 이용한 wave 애니메이션

유니티(unity)에서 perlin noise를 이용한 wave 애니메이션 만들기

1)아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를 유니티에서 생성한 primitive plane 오브젝트에 추가한다. 해당 스크립트는 기본적으로 매프레임마다 메쉬의 버텍스 포지션값을 변경함으로써 wave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https://pastebin.com/enKSz6Mm



2)perlin noise의 스케일과 높이, 스피드 값을 입력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plane의 버텍스 애니메이션을 확인할수있다.


3)plane의 해상도를 높이기위해 3D 맥스에서 제작한 오브젝트를 유니티에서 임포트하였다.


4)유니티에서 임포트한 모델의 메쉬 데이터를 수정 및 변경하려면 import settings에서 Meshes의 read/write enabled에 체크한다.


5)씬에 이 오브젝트를 생성하고(plane1) 메쉬 콜라이더를 추가한후 게임을 플레이하여 확인한다.


6)plane의 해상도는 높아졌지만 매프레임마다 변형되는 오브젝트의 메쉬를 콜라이더로 사용하고 갱신하기때문에 적합한 방법은 아니다.


7)스크립트에서 콜라이더를 사용하지않도록 수정하면 물리 연산을 하지않는 대신에 프레임레이트를 높일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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