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스카이 박스 블렌딩하기(SkyboxBlended)

유니티(unity)에서 스카이 박스 블렌딩하기(SkyboxBlended)

두개의 스카이 박스 텍스처를 블렌딩하는 스카이 박스 셰이더로 낮과 밤의 변화 또는 날씨의 변화 연출에 사용할수있다.

셰이더는 아래 웹사이트의 소스 코드를 사용하였다.

https://wiki.unity3d.com/index.php/SkyboxBlended


1)먼저 프로젝트에 커스텀 쉐이더를 생성한다. 


2)쉐이더의 스크립트에 위 웹사이트의 SkyboxBlended 소스 코드를 기입하고 저장한다.


3)스카이 박스 재질에 사용할 6개의 텍스쳐 2세트를 임포트하였다.


4)새로운 재질을 생성하고 위에서 작성한 쉐이더를 선택한후 텍스쳐를 할당한다.


5)씬의 스카이 박스 재질로 설정한다.

슬라이더를 조절하면 두 스카이박스를 혼합한다. 또 스크립트에서 skyboxmaterial.SetFloat("_Blend", value)함수를 사용하여 블렌드를 제어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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