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스카이 박스 블렌딩하기(SkyboxBlend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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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에서 스카이 박스 블렌딩하기(SkyboxBlended)

두개의 스카이 박스 텍스처를 블렌딩하는 스카이 박스 셰이더로 낮과 밤의 변화 또는 날씨의 변화 연출에 사용할수있다.

셰이더는 아래 웹사이트의 소스 코드를 사용하였다.

https://wiki.unity3d.com/index.php/SkyboxBlended


1)먼저 프로젝트에 커스텀 쉐이더를 생성한다. 


2)쉐이더의 스크립트에 위 웹사이트의 SkyboxBlended 소스 코드를 기입하고 저장한다.


3)스카이 박스 재질에 사용할 6개의 텍스쳐 2세트를 임포트하였다.


4)새로운 재질을 생성하고 위에서 작성한 쉐이더를 선택한후 텍스쳐를 할당한다.


5)씬의 스카이 박스 재질로 설정한다.

슬라이더를 조절하면 두 스카이박스를 혼합한다. 또 스크립트에서 skyboxmaterial.SetFloat("_Blend", value)함수를 사용하여 블렌드를 제어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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