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스캔라인 렌더러에서 hdr 환경 반사재질 렌더링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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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 스캔라인 렌더러에서 hdr 환경 반사재질 렌더링하기

1)environment의 맵에서 hdr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기합니다.

 

2)비트맵을 재질 편집기로 복사합니다(instance)

 

3)복사한 hdr의 비트맵에서 view image를 선택합니다.

 

4)hdr 이미지를 확인할수있습니다.

 

5)coortinates에서 environment에 체크하고 spherical environment 맵핑을 선택합니다.

 

6)offset의 U, V 수치를입력하여 환경 맵을 회전시킵니다.

 

7)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8)스피어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9)스피어 오브젝트에 새로운 재질을 할당합니다.

 

10)재질의 reflection 맵에 raytrace를 설정합니다.

 

11)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환경을 반사하는 정도가 낮은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2)재질의 diffuse 색상을 검정색으로 설정합니다.

 

13)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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