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폴리곤 모델의 토폴로지 도구 사용하기(Topology tool)

반응형

3D맥스에서 폴리곤 모델의 토폴로지 도구 사용하기(Topology tool)

토폴로지(topology) 도구를 사용하여 폴리곤 오브젝트의 토폴로지를 다양한 유형의 패턴으로 재구성합니다.

1)씬에 plane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length 및 width 수치를 설정합니다.

 

2)plane 오브젝트를 editable poly로 변환합니다.

 

3)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상단 리본의 modeling 탭에서 polygon modeling의 generate topology를 클릭합니다.

 

4)모델에 생성할수있는 다양한 유형의 패턴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패턴을 클릭하면 선택한 오브젝트에 해당 패턴의 토폴로지를 재구성합니다.

tiles

 

edgedirection

 

cross

 

6)일부 패턴은 토폴로지를 재구성하는데 엣지 선택이 필요합니다.

hiv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