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폴리곤 모델의 토폴로지 도구 사용하기(Topology tool)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1. 28.
반응형
3D맥스에서 폴리곤 모델의 토폴로지 도구 사용하기(Topology tool)
토폴로지(topology) 도구를 사용하여 폴리곤 오브젝트의 토폴로지를 다양한 유형의 패턴으로 재구성합니다.
1)씬에 plane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length 및 width 수치를 설정합니다.
2)plane 오브젝트를 editable poly로 변환합니다.
3)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상단 리본의 modeling 탭에서 polygon modeling의 generate topology를 클릭합니다.
4)모델에 생성할수있는 다양한 유형의 패턴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패턴을 클릭하면 선택한 오브젝트에 해당 패턴의 토폴로지를 재구성합니다.
tiles
edgedirection
cross
6)일부 패턴은 토폴로지를 재구성하는데 엣지 선택이 필요합니다.
hive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에서 초간단 똥 모델링하기 (0) | 2023.02.08 |
---|---|
3D맥스 스캔라인 렌더러에서 hdr 환경 반사재질 렌더링하기 (0) | 2023.01.30 |
3D맥스에서 카메라 텍스처 맵핑 사용하기(camera mapping) (1) | 2023.01.07 |
3D맥스 카메라에서 맵 투사하여 오브젝트에 텍스처 맵핑하기(camera map per pixel) (0) | 2023.01.06 |
3D맥스에서 360 파노라마 렌더링하기(panorama exporter) (0) | 2023.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