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터레인 모델의 텍스처 맵 왜곡 줄이기(relax tool)

3D 맥스에서 터레인 모델의 텍스처 맵 왜곡 줄이기(relax tool)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relax tool 를 사용하여 터레인 모델의 UV 좌표를 수정하고 텍스처 왜곡을 최소화하는 방법
1)터레인 모델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



2)모델에 체커(checker) 텍스처 이미지를 맵핑합니다. 아래 표시한 부분에서 텍스처 맵의 왜곡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오브젝트에 unwrap uvw 수정자를 추가하고 UVW 편집에서 해당 영역을 선택합니다.


4)UVW 에디터의 상단 tools 메뉴에서 relax tools를 선택합니다.


5)relax by polygon angles를 선택하고 start relax를 클릭하면 relax를 실행하며 선택한 영역의 텍스처 좌표 간격을 수정하여 왜곡을 최소화합니다.


6)stop relax를 클릭하면 relax를 중지합니다.


7)relax tool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텍스처 맵의 왜곡을 최소화할수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