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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에서 버텍스 컬러를 diffuse 맵 이미지로 렌더링하기(render to texture)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터레인 모델에 맵핑한 버텍스 색상을 텍스처 이미지로 렌더링하는 방법입니다.
3D맥스에서 터레인 높이에 대한 색상 맵핑하기(color by elevation)
1)버텍스 색상(vertex color)을 맵핑한 터레인 모델을 준비합니다.
2)터레인 오브젝트의 UV를 언랩(unwrap)합니다.
3)상단의 rendering 메뉴에서 render to texture로 이동합니다.
4)씬에서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objects to bake의 목록에 표시합니다. 맵핑 좌표(mapping coordinates)의 채널을 선택합니다.
5)output에서 텍스처 요소로 diffuse map를 추가합니다.
6)타겟 맵 슬롯(target map slot)을 확인하고 텍스처의 이미지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7)하단의 render를 클릭하면 오브젝트에 맵핑한 버텍스 색상(vertex color)을 텍스처 이미지로 렌더링합니다.
8)아웃풋(output) 폴더에서 텍스처 이미지 파일을 확인할수있습니다.
터레인 모델의 버텍스 색상을 초기화하고 렌더링한 텍스처 이미지를 맵핑하기
9)터레인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vertexPaint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10)오브젝트의 모든 버텍스를 선택하고 흰색으로 설정합니다.
11)오브젝트에 렌더링한 텍스처 이미지를 맵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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